비쥬얼영역

세계를 품는 큰 인재들의 요람, 지역에 세계적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전남대학교 대학원
  • 심사일정
  • HOME > 학위논문 > 심사일정
  • 확대
  • 기본
  • 축소
  • 출력

아래는 2019학년도 전기(2020년 2월)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입니다.

심사용 청구 논문 및 서류 접수
기간
  • 박사 : 2019. 9. 30.(월) ~ 10. 4.(금)
  • 석사 : 2019. 10. 7.(월) ~ 10.11.(금)
장소 : 각 학과(전공) 또는 협동과정에 제출
제출서류
  •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1부(석사, 박사)
  • 심사용논문(석사: 3부, 박사: 5부)
    * 심사용 청구논문은 논문심사위원이 위촉되면 심사위원에게 직접 송부한다.
  • 심사료 입금확인증 1부
    - 심사료 입금계좌 : 광주은행 074-107-437304 전남대학교(논문심사료)
  • 심사료(석사: 100,000원, 박사: 300,000원)는 심사용 논문 접수 기간 중에 광주은행으로 계좌입금 하여야 하며,
    입금자는 반드시 학번으로 입금하여야 함
  •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1부(외부 심사위원은 반드시 은행계좌와 소속을 기재하기 바람)(석사, 박사)
    논문심사위원은 학과주임교수가 지도교수와 협의하여 학과내규에 따라 내신함.
    * 학과에서는 심사용 논문이 학위청구논문 작성 요령에 따라 인쇄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석·박사 동일)
    ※ 제출서류 서식은 커뮤니티의 대학원서식에서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논문심사위원 위촉
기간
  • 박사 : 2019. 10. 4.(금)까지
  • 석사 : 2019. 10.11.(금)까지
심사위원
  • 자격 : 본교 전임교원과 명예교수 및 이에 준하는 학계의 권위자
  • 인원구성
    • 박사 : 심사위원장 1명, 심사위원 4명
    • 석사 : 심사위원장 1명, 심사위원 2명
  • 학과내규로 정하고 있는 외부 심사위원 포함 여부 및 인원 제한사항을 지켜야 한다.
  • 지도교수나 공동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다. (심사위원은 포함)
  • 지도교수가 1년 미만의 해외출장 또는 파견 근무로 국내에 없는 경우, 지도교수는 논문심사 계획서를 첨부해야 하고 심사 종료 후 논문 심사 실적서를 제출해야 한다.
    * 학과주임교수는 지정한 기일까지 논문심사위원을 추천하고 해당 대학장은 심사위원을 위촉함과 동시에 명단을 본부에 제출한다.
논문심사 (초심,중심,종심)
기간 (석ㆍ박사) : 2019. 10. 14.(월) ~ 12. 20.(금)
* 논문심사는 각 학과별로 각 심사위원장 주관 하에 실시하여야 하며, 공개발표를 포함하여 박사학위는 3회 이상, 석사학위는 2회 이상 실시하여야 한다.
논문 공개 발표회
기간(석ㆍ박사) : 심사기간 내
* 논문공개발표회는 각 학과주임교수 주관 하에 반드시 1회 이상 실시하고, 대학장은 최종서류 제출 시 각 학과별로 실시한 결과보고서를 포함하여 총장에게 제출한다.
논문 유사도검사 실시
기간(석·박사) : 심사기간 내
대상 :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 논문심사 기간 중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Turnitin)의 유사도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보고서를 총장에게 제출한다.
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 → 교육연구지원 → 논문작성지원 → Turnitin(논문표절예방)이용
논문 심사결과 제출
기간(석ㆍ박사) : 2019. 12. 23.(월) ~ 12. 27.(금)
장소 : 학과에서 해당 대학장을 거쳐 대학원에 제출
제출서류
'학위논문 관리시스템'을 이용한 파일 등재
기간(석·박사) : 2020. 1. 9.(목) ~ 1. 17.(금)(예정)
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학위논문검색/제출
최종논문 인쇄본 제출
기간
  • 광주(석·박사) : 2020. 1. 20.(월) ~ 1. 23.(목)
  • 여수(석·박사) : 2020. 1. 20.(월) ~ 1. 21.(화)
장소
  • 광주: 언어교육원 별관(백도 뒤) 1층 학위논문실
  • 여수: 도서관 4층 수서사무실
제출서류
  • 학위논문 인쇄본(석·박사) : 소프트본 3부(법학과는 소프트본 5부)
    ※ 소프트본(회색 레자크지 흑색 인쇄)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및 저작물 이용허락서 1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파일 등록후 출력)
유의사항
  • 최종 논문 인쇄본 제출 시 반드시 심사위원의 날인이 있어야 하며, 실제 날인이 있는 원본 1부가 포함되어야 함
    (나머지 3부는 복사본이어도 무방)
  • 영문초록에서 영문학과명은 우리 대학원 표준 영문학과명(홈페이지 교과과정 참조)으로 반드시 기재되어야 함
대학원위원회 개최
기간 : 2020년 2월 중
심의사항 : 최종논문 심의
유의사항
  • 각 학과 및 해당 대학장은 논문심사 요구자가 학칙, 대학원 교학규정, 학과내규에 의거 유자격자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 주임교수는 종심이 끝난 직후 심사결과보고서 등 제반 서류를 취합해서 해당대학 행정실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심사보고서의 각 서류와 최종논문 인준 날인은 동일한 도장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논문을 제출할 수 없어 기간을 연장 받고자 할 경우에는 논문 심사기간 연기원을 각 학과에서 취합하여 해당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 기한 : 2019. 12. 27.(금) (이후에는 접수가 안됨)
  •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는 논문심사 기간 중에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Turnitin)의 유사도검사를 실시하고, 독창성 보고서와 디지털 수령증을 학과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Turnitin)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jnu.ac.kr) → 메인화면 → 교육연구지원 → 논문작성지원 → Turnitin(논문표절예방)이용에 접속하여 유사도검사를 실시하면 됨(도서관 530-3541)
  • 2000학년도 전기부터 최종학위논문의 파일을 별도로 접수하지 않고 [학위논문 관리시스템 : dCollection]을 이용하여 등재하고 있으니, 그 일정과 방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관리시스템]은 도서관홈페이지(http://lib.jnu.ac.kr) → 메인화면 → [학위논문검색/제출]에서 등록하면 됨
  • 학위논문 작성과 제출에 관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jnu.ac.kr) 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으며, 커뮤니티의 '대학원 서식'에서 각종 서식(국문 및 영문)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지정된 양식으로 논문을 제출할 수 있도록 논문 제출 대상자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
구 분 2018학년도 전기 비고
박사 석사
 1.심사용 논문 및 서류접수 2019. 9. 30.(월) ~ 10. 4.(금) 2019. 10. 7.(월) ~ 10. 11.(금)  각 학과에서 접수
 2.심사용 서류 제출 2019. 10. 4.(금)까지2019. 10. 11.(금)까지  해당 대학장을 거쳐
 대학원에 제출
 3.논문심사위원 위촉 2019. 10. 4.(금)까지 2019. 10. 11.(금)까지  해당 대학장이 위촉,
 심사위원 명단 대학원에
 제출
 4.논문심사 기한
   (초심,중심,종심)
2019. 10. 14.(월) ~ 12. 20.(금)   
 5.논문 공개발표회 심사 기간 내   
 6.논문 심사결과 보고 및
   서류 제출
2019. 12. 23.(월) ~ 12. 27.(금)  학과에서 해당 대학장을
 거쳐 대학원에 제출
 7.'학위논문관리시스템'을
   이용한 파일제출
2020. 1. 9.(목) ~ 1. 17.(금)(예정)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검색/제출]에서 등록
 8.최종 논문 인쇄본 제출
캠퍼스 과정 제출  일자(예정)
광주 박사 2020. 1. 20.(월) ~ 1. 23.(목)
석사
여수 박사 2020. 1. 20.(월) ~ 1. 21.(화)
석사
 최종논문인쇄본 제출수량
  - 석·박사 공통 : 소프트본 3부
(법학과 2부 추가)
 9.대학원위원회 개최 2020년 2월 중  논문 심사결과 심의 및
 학위수여 결정